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70년대

들개/정훈희(1971)

by 예당피싱 2008. 10. 23.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들개◑ ★ 감 독 : 박종호 ★ 출 연 : 정훈희/신성일/이낙훈/김희갑 ★ 제작사및 년대 : 1971 세기상사 ★ 영화음악 : ★ 주제가 작곡 : 이봉조 ★ 주제가 : 정훈희(들개) ★ 즐거리 같은 이용원에서 일하는 만복과 결혼을 약속한 사이인데,한편 고아로서 외롭게 살아오던 협 역시 월을 사랑하여 그녀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무작정 월과의 만남을 갖는다. 결국 만복과 약혼식을 치르던날 협은 월을 데리고 결혼식을 올리고 그가 찾고자 했던 안정을 위해 그의 아파트로 가는데,협을 증오했던 월은 그의 외로움을 이해하게 되지만 그들의 행복은 더이상 계속되지 않는다. 두목에게 보복을 당한 협은 월을 그녀의 집까지 데려다준 뒤 거의 죽어가는 몸을 지프차와 더불어 벽에 부딪혀 죽고 만다.... ★당시 인기절정의 가수 <정훈희>가 여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에로틱한 연기를 선보였다. 가창력만 뛰어났을 뿐이라, 연기력도 인정받았던 <정훈희>는 <들개>이외의 다른 영화에는 출연하지 않았다. 극중 <신성일>의 상대역으로 이발소에서 면도하는 아가씨로 분한 <정훈희>는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노출연기도 서슴치 않았다. 영화 <들개>는 당시 평단의 호평과 함께, 흥행에도 호조를 보였으며, 1970년대 초 여배우 트로이카가 붕괴된 이후, 불어닥친 영화계의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법중의 하나로 <문주란>, <하춘화> 등 여자가수들의 영화출연 붐이 있었는데, 그 붐에 <정훈희>가 편승하여 “스크린속에서 노래하는 정도의 연기”가 아닌 여배우로서의 "확실한 연기“를 보여준 작품이다. 극중에서 <정훈희>를 짝사랑하는 역할을 맡은 <이낙훈>은 이미 오래전에 고인이 되었다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국도극장 -당시 발매된 앨범 자켓-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