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70년대

안개낀 장충단 공원/배호 (1971)

by 예당피싱 2018. 10. 13.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안개낀 장충단 공원♣ ★ 감 독 : 남 한 ★ 출 연 : 최무룡/최성희/김창숙/문오장/최불암 ★ 제작사및 년대 : 1971 새한필림 ★ 주제가작곡:배상태 ★ 주제가 : 배호(안개낀 장충단 공원) ★ 즐거리 고아원에서 함께 자란 진우와 우미는 가난때문에 약식결혼을 한 후 진우는 월남으로 가고 우미는 고아원 친구 문옥의 집에서 산다. 어느날 문옥의 남편 고전무에게 겁탈을 당한 우미는 자포자기하여 빠아걸이 되어 좌절과 자학을 계속하던 중 진우의 귀국소식을 듣고 번민끝에 자신의 애인을 위해 강도짓을 한 탁에게 매달리고자 한다. 진우는 우미를 찾아가 원망하면서도 그녀를 사랑하지만,우미가 진우의 곁을 떠나고 만다...... ★영화 <안개낀 장충단공원>은 1970년 <임하>의 오리지날 시나리오를 뼈대로 <남한>감독이 발표한 작품이다. <최무룡>, <김창숙>, <문오장> <최불암> 등의 배우들이 주연으로 나왔으며, 멜로와 액션이 적절하게 배합된 전형적인 한국형(?) 상업영화다. “고아로 자란 두 남녀의 비극적인 사랑과 이별”을 그린 영화로, 극중 남자 주인공이 월남전에 참전한다는 설정을 통해 당시의 사회상을 일부 반영하고 있다. 트로이카의 여배우들의 퇴조이후, 각광을 받기 시작한 <김창숙>이 여주인공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나, 영화자체가 워낙 작품성이 낮은 영화라, 그녀의 연기는 주목을 받지 못했다. 영화의 처음과 마지막에 흐르는 배호의 <안개낀 장충단 공원>만 반짝반짝 빛나는 영화. 개인적으로 <배호>의 노래를 들려주기위하여, 억지로 만든 영화라고 평하는 사람들도 있다...... ★ 자료제공: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봉관 : 뉴서울.코리아.한일.동일 2류 개봉관 동시상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