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수별(가나다순)♪/◎이해연(完)

내가 마지막 본 평양 2 / 이해연 (대사)

by 예당피싱 2019. 6. 17.

 
♣내가 마지막 본 평양 2 / 이해연 (대사)♣
 
"그곳은 암흑의 땅이였다
그곳은 공포의 천지였다
빼앗긴 자유 빼앗긴 인권 어디을 가던지
무엇을 하던지 자유는 없다 인권은 없다
감시의 눈초리 탄압의 도가니
굶주린 얼굴들 배고픈 궁상들
그래서 우리는 자유을 찾았다
그래서 우리는 사선을 넘었다
아 !  내가 마지막 본 평양
아 !  내가 마지막 본 평양"
외기러기 울고가는 북녘하늘 바라보며
  내 어릴 때 놀던 산천 눈에 삼삼 떠오르네
  물 맑은 대동강아 부벽루도 잘 있느냐
  홍등 아래 던진 몸이 저녁마다 불러보는
  한 많은 내 가슴에 어리는 평양
구름에게 물어볼까 달님에게 전해볼까
  기약 없는 님 소식은 어느 꿈에 만나려나
  능라도 실버들아 연광정도 잘 있느냐
  풀어지는 연기 끝에 추억만이 그립더라
  마지막 울고 떠난 꿈에 본 평양
-반야월 작사 / 이인권 작곡- 

★ 앨범명 : 노래따라 삼천리 제2집중 기5 [섬마을 선생님]
★ 발매 및 제작사 : (1971.07.29) 지구 JLS-1203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