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60년대

한 많은 대동강/이미자(1966)

by 예당피싱 2008. 10. 23.
♣여왕님이 부른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恨많은 大同江(한많은 대동강) ★ 감 독 : 최인현 ★ 출 연 : 김지미,남궁원,최무룡,박노식, 아역:김정훈 ★ 제작사및 년대 : 1966 합동영화사 ★ 영화음악 : 이봉조 ★ 주제가 작곡 : 백영호 ★ 주제가 : 이미자(한 많은 대동강) ★ 즐거리 8ㆍ15 해방 직후 그는 동지들과 함께 북한군을 살해하려다가 실패하고 자유대한으로 남하해 왔다.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군에 입대하여 평양탈환작전에 참전하게 된다. 평양에 입성한 그는 옛 애인을 찾으나 그녀는 이미 북한군 군관이 된 친구의 아내가 되어 있었다. 그리하여 그는 아픔을 이겨내면서 그녀의 행복을 빌고 다시 전선으로 떠나간다........ ★ 1966 아세아극장 개봉 ★ 자료제공: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