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60년대

뜨거운 안녕OST/쟈니 리(1967)

by 예당피싱 2008. 11. 9.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뜨거운 안녕◑ ★ 감 독 : 김시현 ★ 출 연 : 신영균/남정임/독고성/트위스트 김 ★ 제작사및 년대 : 1967 동인프로덕션 ★ 영화음악 : 최형래 ★ 주제가 작곡 : 서영은 ★ 주제가 : 쟈니리(뜨거운 안녕) ★ 즐거리 군납업자들간에 잇권을 둘러싸고 폭력이 난무한다. 그 덕분에 주먹으로 살아가던 영수와 남두가 그들에게 고용된다. 영수는 점차 폭력세계에 회의를 느껴 빠져 나오려고 하지만 두목은 이를 허락하지 않는다. 남두는 친구와 사랑하는 누이동생을 위해 두목과 싸운다. 결국 두사람 모두 자멸하고 영수와 그의 누이동생은 고인이 된 남두의 뜻을 받들어 착하게 살기로 결심한다..... ※ 쟈니리의 뜨거운 안녕은 발매 되자마자 35만장의 앨범이 팔려 나갔다. 대힛트!! 인천에서 한 연인의 자살 사건이 터졌다.이들은 ‘뜨거운 안녕의’가사를 적어 놓고 동반 자살을 해 당시 큰 화제가 되었다.뜨거운 안녕’의 공전의 히트로아리랑잡지의 독수리상, 동아방송, 각종 주간지의 가요상을 수상한 그는 정상의 가수로 떠올랐다. 이후 세시봉과 뒤세네에서 열렸던 이종환의 한밤의 음악편지’ 공개 방송에 단골 출연을 했다. 센티멘탈 리’로 불릴만큼 고독한 성격의그는 지금도 출세곡 ‘뜨거운 안녕’을 부를때 마다 눈시울이 붉어지곤 한다고 한다. 영화는 실패했지만 노래는 대힛트 아직까지 중년층에서는 애창곡이 되어 있다.(폄)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동아극장 -당시 발매된 앨범 자켓-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