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60년대

열두냥 짜리 인생OST/블루벨스(1963)

by 예당피싱 2008. 12. 14.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열두냥짜리 인생♣ ★ 감 독 : 이만희 ★ 출 연 : 박노식/문정숙/장동휘/도금봉 ★ 제작사및 년대 : 1963 동성영화사 ★ 영화음악 : 전정근 ★ 주제가 작곡 : ★ 주제가 : 블루벨스(열두냥짜리 인생) ★ 영화 즐거리★ 하루 품삯으로 그날그날 살아가는 가난한 노동자들이긴 하지만, 그들에게도 웃음과 눈물, 순결한 우정과 강인한 인내력, 그리고 내일에 사는 푸른 꿈이 있다. 어느 돌산을 중심으로 해서 살아가는 노동자들의 애환을 엮은 작품.... ▣63년 김희창 원작 KBS라디오 드라마 영화화 하였으며 "노가다"인생들의 입에서 전해지는 구전노래를 드라마 작가가 다듬어서 주제가로 사용 하였으며 <블루벨스>라는 4인조 중창단이 무반주로 취입 우리나라의 가요사에<아카펠라>의 시초 이라고 보면 된다. ※가사가 4절 까지 되어있는데 지면 관계상 2절까지만 편집함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아세아극장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