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60년대

굳세어라 금순아/현인(1962)

by 예당피싱 2008. 8. 18.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굳세어라 금순아◑ ★ 감 독 : 최학곤 ★ 출 연 : 최무룡/구봉서/이방진/이대엽/허장강/황정순 ★ 제작사및 년대 : 1962 동아흥업 ★ 영화음악 : 박시춘 ★ 주제가 작곡: 박시춘 ★ 주제가 : 현인(굳세어라 금순아)/황금심(금순의 노래) ★ 즐거리 1.4후퇴 당시 흥남부두에서 헤어진 그들 남매는 각기 따로 남하하여 살고 있다. 그들은 서로 찾아 다니지만 공교롭게도 엇갈리기만 할 뿐 좀체로 만나지지 않는다. 마침내 동생은 몸져 눕고 친구를 통해 뒤늦게 그 소식을 전해들은 오빠가 달려갔으나 동생의 병세는 이미 절망적이었다. 오빠는 동생을 안고 죽어서는 안된다고 몸부림 치지만 끝내 동생은 오빠의 행복을 빌며 운명하고야 만다 ....... ■6.25 전쟁때 월남하면서 헤어진 남매의 슬픈운명을 다른 신파 멜로 드라마이며 최무룡이 "영도다리"에서 여동생을 찾아 헤메는 장면에서 현인의 "굳세어라 금순아" 노래가 나오면서 많은 여성관객의 눈시울을 적셨다고 전해지며 개봉당시 좋은 흥행을 기록하지 못했다(당시평)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국제극장 -당시 발매된 앨범 자켓- ★편집:엘레지여왕 이미자팬클럽~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