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60년대

팔도강산/최희준(1967 동영상)

by 예당피싱 2008. 10. 18.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팔도강산◑ ★ 감 독 : 배석인 ★ 출 연 : 김희갑/황정순/김승호/최은희 ★ 제작사및 년대 : 1967 국립영화제작소 ★배급 : 연방영화사 ★ 영화음악 : 정윤주 ★ 주제가 작곡 : 이봉조 ★ 주제가 : 최희준(팔도강산) ★ 즐거리 1남6녀를 둔 김희갑-황정순 부부가 팔도강산 곳곳에 뿔뿔히 흩어져 사는 6남매를 만나기 위해 전국 유람여행을 떠난다. 청주, 부안(광주), 부산, 울산, 속초에 사는 여섯 딸과 사위를 만나고, 강원도에서 군인으로 근무하는 아들을 마지막으로 만나는 중에 막내딸이 자전거 선수인 사윗감과 함께 나타난다. 노부부는 여행중에 사위들이 복무 중인 조국 근대화의 현장을 보고, 조국 근대화에 직ㆍ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자식들에게서 흐뭇함을 느낀다 ...... ★KBS 드라마"내고향 팔도강산"을 영화화 한 계몽영화 문공부의 기재를 사용해 호화판 배역으로 무려 30만 관객을 동원한 롱런 작품. 김희갑, 황정순 주연의 홈드라마인데 로칼칼라가 짙어 관광영화로도 통한다. . 김희갑 노부부가 팔도에 퍼져사는 아들 딸들을 찾아나서는 얘기에서 자신의 회갑연에 이르기까지의 사연을 담은 천연색 시네스코. 이 작품이 힛트하자 '팔도' 붐이 일어 <팔도 사나이><팔도 기생>등이 나왔으며 '강산' 붐도 일어 <금수강산><이 강산 낙화유수><강산에 꽃이 피네><만고강산> 등이 나왔다. 또한 가수들이 출연하여 현인-신라의 달밤,최숙자-삼다도 소식.은방울자매-목포의 눈물 등을 부르기도..... EBS-TV방영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국도극장 -당시 발매된 앨범 자켓- ★편집:맑은소리~ ~♡<
최희준-팔도강산.mp3
1.12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