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60년대

눈물을 감추고/위키리(1969)

by 예당피싱 2008. 10. 22.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눈물을 감추고◑ ★ 감 독 : 정소영 ★ 출 연 : 신영균/문희/전계현/박암 ★ 제작사및 년대 : 1969 대양영화사 ★ 영화음악 : 김용환 ★ 주제가 작곡 : 홍현걸 ★ 주제가 : 위키리(눈물을 감추고) ★ 즐거리 준호(신영균)과 미경(문희)은 결혼한 지 삼년 째 접어드는 부부이다. 그들의 사랑은 매우 깊지만 아이가 아직 없다는 것은 그들을 몹시 우울하게 한다. 그러던 중 미경은 기다리던 아기를 잉태하고, 준호를 비롯한 온 가족은 몹시 기뻐한다. 그러나 미경의 신체적인 문제 때문에 난산 끝에 아기가 숨지고 마는 일이 생긴다. 미경은 아기를 잃은 것은 물론, 다시 아기를 가지더라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지 모른다는 것 때문에 슬퍼하고 좌절한다. 그런 미경에게 시어머니 윤씨(한은진)는 냉대로 일관하고, 결국 미경은 병을 얻고 만다. 급기야 준호가 일본 출장을 간 사이에 윤씨는 미경을 친정으로 ?아내고 새로운 며느리를 들일 궁리를 하기 시작한다. 준호가 돌아와서 미경을 다시 찾지만 미경의 병세가 점차 악화되는 것은 막을 수가 없다. 결국 미경은 모든 사람들의 눈물을 뒤로 하고 목숨을 거둔다........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국제극장 -당시 발매된 앨범 자켓-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