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50년대

청춘 쌍곡선 OST/김희갑(1956)

by 예당피싱 2008. 11. 25.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청춘 쌍곡선◑ ★ 감 독 : 한형모 ★ 출 연 : 황해/지학자/이빈화/양훈/김희갑 특별출연:박시춘/김씨스터즈 ★ 제작사및 년대 : 1956 한형모프로덕션 ★ 영화음악 : 박시춘 ★ 주제가 작곡 : 박시춘 ★ 주제가 :백설희.원방현 듀엣(청춘쌍곡선)/백설희(마음의 창을 열고)/김씨스터즈(팝송) 김희갑(가요메들리-타향살이,이별의 부산정거장,신라의 달밤 등 각 1절씩) ★ 즐거리 가난한 환경에서 자란 중학교 교사 명호(황해)와 무역회사 사장 큰아들 부남(양훈)은 대학교 동창이다. 의사는 너무 많이 먹어서 위에 탈이 난 부남과 너무 못 먹어서 위에 탈이 난 명호에게 2주 동안 생활방식을 바꿔보라고 제안한다. 서로의 집을 바꿔서 생활한 두 청년은 각자의 여동생을 사랑하게 되어 합동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 양훈, 양석천, 김희갑 등의 희극배우를 출연시켜 한국최초의 코미디영화를 표방한 작품. 영화 초반부에의사 역을 맡은 작곡가 박시춘의 기타 반주로 간호사 역의 김숙자, 김민자, 김애자(김씨스터즈)가 팝송을 직접 부르는 장면과 중반부에 지게꾼으로 분한 김희갑이 가요 메들리를 부르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메인 주제가는 백설희 원방현이 불렀으며 당시 SP판(유성기판:노벨레코드사)발매 음원을 구하기 어려워 김희갑씨 노래를......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중앙극장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