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70년대

첫정 OST/강정화(1971)

by 예당피싱 2008. 11. 28.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첫정◑ ★ 감 독 : 장영국 ★ 출 연 : 남정임/박성구/남궁원/김희갑 ★ 제작사및 년대 : 1971 연방영화사 ★ 영화음악 : 박춘석 ★ 주제가 작곡 : 박춘석 ★ 주제가 : 강정화(첫정) ★ 즐거리 홍회장의 도움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비서로 일하는 정임은 어머니의 병과 오빠의 사기죄로 곤경에 빠져 홍회장에게 도움을 청하나 홍회장은 돈과 사랑을 바꾸자고 제의한다. 우선 돈을 가져온 정임은 일을 처리한 뒤 돈을 갚기 위해 친구의 술집에 나가는데,딸이 술집에 나간다는 사실을 알게 된 어머니는 자살을 하고 만다. 어머니의 장례식을 치른 뒤 정임과 애인 선구는 슬픔속에서 새출발을 한다... ※배우 <남정임>은 1966년 춘원 이광수 원작<유정>으로 스크린에 데뷔 71년 결혼후 은퇴 했다가 3년간의 짧은 결혼생활을 청산하고 다시 영화에 복귀<나는고백한다><외길가게 하소서>등 250여편의 영화를 남기고 89년 유방암 진단을 받고외로운 투병생활 끝에 92년 9월2일 서울대 병원에서 47세의 나이로 세상을 등지고 말았다.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국도극장 -당시 발매된 앨범 자켓-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