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60년대

그림자 검객/남진(1968 영화"영"주제가)

by 예당피싱 2008. 9. 28.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영(影)◑ ★ 감 독 : 임원식 ★ 출 연 : 독고성/윤정희/허장강/강문/이예춘 ★ 제작사및 년대 : 1968 안양필림 ★ 영화음악 : 김용환 ★ 주제가 작곡: 백영호 ★ 주제가 : 남진(그림자 검객) ★ 즐거리 압록강을 건너 만주 요동 땅에 정착해 열심히 살고 있는 선량한 실향민들의 마을에는, 시시때때로 나타나 폭력과 약탈을 일삼는 마적 일당이 언제나 두려움과 공포의 대상이다. 최광열(허장강)이 이끄는 마적단은 활과 총, 검 등 온갖 무기를 갖추고 피도 눈물도 없이 동족들을 살상하며 괴롭히고 있다. 이 마을에 어느 날 홀연히 한 검객이 나타나, 이진사(김동원)의 집을 습격한 마적 일당을 빼어난 검술로 홀로 물리친다. 그의 모습에 반한 이진사의 딸 설희(윤정희)는 그에게 이름만이라도 알려달라고 하자, 그는 자신은 그림자를 뜻하는 '영(독고성)' 이라고 하면서, 어린 시절 부모를 잃고 홀로 떠돌아다니다 스승에게 검술을 전수받았고, 조국과 민족을 위해 검술을 쓰기 위해 떠나라는 스승의 말씀에 이렇게 떠돌고 있다고 한다. 영의 출현에 타격을 받은 최광열 일당은 검술로 이름 높은 호암(이예춘)을 매수해 영의 살인청부 계약을 하고, 영은 그들에게 붙잡힌다. 한편 최광열에게는 총을 다루는 능력이 뛰어난 정부 미경이 있었는데, 조국과 민족을 위해 싸우는 영의 모습에 반해 자신의 지난날을 반성하고, 그를 구출해주게 된다 .......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세기극장 -당시 발매된 앨범 자켓-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