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70년대

꽃순이를 아시나요/김국환(1977 78년 영화주제가)

by 예당피싱 2008. 10. 9.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꽃순이를 아시나요◑ ★ 감 독 : 정인협 ★ 출 연 : 정윤희/하명중/김추련/김길호 ★ 제작사및 년대 : 1978 태창흥업 ★ 영화음악 : 정성조 ★ 주제가 작곡: 김희갑 ★ 주제가 : 김국환(꽃순이)/윤세원(환상)/최병걸(왜 뛰어) ★ 즐거리 순박한 산골의 처녀 은하는 서울에 올라와 다방레지가 된다. 바람둥이 사진작가 남준에게 유린당한 은하는 아마츄어 레슬링 선수인 성구와 동거를 시작한다. 그러나 이 생활도 오래가지 않자 은하는 환락가의 꽃순이가 된다. 여기서 외롭고 부유한 윤노인을 만나 그의 배려로 행복한 생활을 하지만 윤노인은 곧 죽는다. 다시 자포자기의 생활로 빠져든 은하의 앞에 첫사랑 봉수가 나타나지만 은하는 홀로 떠난다....... ★영화 <꽃순이를 아시나요>는 여배우 <정윤희>의 대표작이자, 대 흥행작이다. <정인엽>감독이 1978년에 완성한 이 작품은 1979년 1월 12일 부산/국도극장에서 전국 최초로 개봉, 불과 16일간 상영끝에 10만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이변을 보였다 (1월 28일 설날푸로로 “유성호접검”이 계약되어 있어, 16일간 시한부 상영) 서울에서는 그 해 4월, 서울/스카라극장에서 개봉되어 25만여명의 관객을 모았다. ★1970년대 호스테스 영화의 절정기에 만들어진 이 작품은 라디오드라마를 영화화하였고, 김국환이 불렀던 드라마의 주제가 <꽃순이를 아시나요>를 메인 주제가로 사용하면서, 윤세원의 <환상>, 최병걸의 <왜 뛰어>등의 노래들을 삽입곡으로 넣었다. <정윤희>, <하명중>, <김추련>이 주연으로 나와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당시 우후죽순 쏟아져 나온 <호스테스>영화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잘 만든 작품이었다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스카라극장 -당시 발매된 앨범 자켓-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