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70년대

기러기 아빠/이미자(1970)

by 예당피싱 2008. 10. 11.
♣여왕님이 부른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기러기 아빠◑ ★ 감 독 : 권혁진 ★ 출 연 : 신영균/윤정희/김진영/서영춘 ★ 제작사및 년대 : 1970 남화흥업 ★ 영화음악 : 박춘석 ★ 주제가 : 이미자(기러기 아빠) ★ 즐거리 육군 일등병 신동욱은 군에서 운영하는 취약지구 공민학교 선생님으로 전출된다. 그곳에서 8년전 헤어졌던 애인 혜영을 만나는데,그녀는 진영이라는 아이까지 있는 미망인이었다. 신동욱은 혜영의 과거와 상관없이 그녀를 가까이하려 하지만 혜영이 기회를 주지 않는다. 진영은 동욱을 친아빠처럼 따른다. 어느날 동욱이 월남전선에 전속 명령를 받게 되자 그제서야 혜영은 진영이 그의 아들임을 알리고 무운장구를 빈다 ...... ★영화의 마지막, 월남으로 떠나는 애인에게 “진영이는 당신의 아들입니다”라고 밝히며 울부짖는 여주인공과 울면서 포옹하는 부자의 모습은 당시 많은 여성관객들을 울렸다 영화의 주제가는 <이미자>가 불렀고, 작곡자 <박춘석>은 이 영화로 한국 연극영화예술상에서 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서민들의 애환을 가슴 절절이 담아낸 이‘기러기 아빠’는 “노랫말이 월남에 파병된 아빠가 전사해서 돌아오지 못하는 걸 빗대서 사회 분위기를 해친다”며 한때 금지곡이 되고 말았다 ★ 자료제공: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봉관:동아극장 개봉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