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80년대

애마부인OST/주정이(1982)

by 예당피싱 2008. 10. 24.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애마부인◑ ★ 감 독 : 정인엽 ★ 출 연 : 안소영/임동진/하명중/하재영 ★ 제작사및 년대 : 1982 연방영화사 ★ 영화음악 : 신병하 ★ 주제가 작곡 : ★ 주제가 : 주정이(산이슬)-서글픈 사랑) ★ 즐거리 오수비는 과실치사로 복역중인 남편 신현우를 2년째 매주 면회를 간다. 남편의 외도로 괴로웠던 수비는 주위의 권고에도 이혼을 결심하지 못한다. 면회를 다니다가 미술학도 김동엽을 만나 진실함을 느낀다. 어느날 수비는 같은 아파트의 옛 애인 김문오를 만나 불륜의 정사를 갖는다. 하지만 변태적인 김문오의 행위를 견디지 못하고 동엽을 만나 순수한 사랑을 나눈다. 현우는 이혼을 제기하는데 시골집에 있던 수비에게 동엽이 찾아와 프랑스로 갈 것을 약속한다. 그러나 약속한 그날 현우가 특사로 출감하고 동엽에게로 가던 수비는 부부의 굴레에 묶여 현우를 마중한다.... ■ 한국연극영화예술상 신인상:안소영 수상!! 영화"애마부인"은 프랑스의 성인영화 엠마뉴엘 부인에서 유래한 제목이며 처음에 한문제목 愛馬夫人 이었는데 검열에서 통과가 안되어서 愛麻夫人 으로 둔갑 하는 웃지못할 에피소드 가 있는 작품으로 큰 가슴 하나를 무기로 영화 주인공을 맡은 <안소영>은 이영화 이후에 여배우로써 길게 가지 못하였다. 1980년대 통금해제와 함께 심야 영화로 상영된 이영화는 크게 성공 하자 "애마 씨리즈"가 14편이나 나왔는데 1~5편을 제외하고는 저급 에로물이라 평가 받았다......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서울극장 -당시 발매된 앨범 자켓- ★편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