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70년대

비목 OST(1978)

by 예당피싱 2008. 10. 26.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비목◑ ★ 감 독 : 고영남 ★ 출 연 : 이순재/전양자/진유영/김천만 ★ 제작사및 년대 : 1978 남아진흥 ★ 영화음악 : 김기웅 ★ 주제가 작곡 : 장일남 ★ 주제가 : (비목)
    ★ 노래 가사 초연이 쓸고간 깊은 계곡 깊은계곡 양지 녘에 비바람 긴세월로 이름모를 이름모를 비목이여 먼 고향 초동친구 두고온 하늘가 그리워 마디마디 이끼되어 맺혔네 궁노루 산울림 달빛타고 달 빛 타고 흐르는 밤 홀로선 적막감에 울어 지친 울어 지친 비 목이여 그 옛날 천진스런 추억은 애달퍼 서러움 알알이 돌이되어 쌓였네 --한명희 작사/장일남 작곡-- ★ 즐거리 동파리는 민통선 북방 마을로 동파리 실향민들은 그 땅에 출입영농을 한다. 윤구의 아들 창환과 손주 상필은 일하기가 힘들어 그 땅을 팔려고 한다. 이에 윤구는 상필을 질책하며 종중땅에 대한 강한 집착을 보인다. 이때 지난 전쟁의 용사 송대섭이 윤구와 만나게 되고 대섭은 동파리 전투의 상황를 이야기하며 유격군의 분전상을 설명해준다. 윤구는 전사한 둘째 아들인 창윤의 생각으로 광란하고 백학산계곡에 하나의 비목으로 남아있음을 확신한다. 사단의 허가를 받은 윤구는 비무장지대에 위치한 비목을 찾는다. 마모된 비목의 근처에서 옥지환을 발견하고 창윤의 비목임을 가족들은 확인한다.....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코리아극장 ★편집:맑은소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