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1970년대

달래/김추자(1972 TV드라마/1974 영화 주제가)

by 예당피싱 2008. 10. 26.
♣한국영화 주제가 감상실♣

    ◐달래◑ ★ 감 독 : 강대진 ★ 출 연 : 백일섭/고은아/신일용 ★ 제작사및 년대 : 1974 합동영화주식회사 ★ 영화음악 : ★ 주제가 작곡 : 김희갑 ★ 주제가 : 김추자(달래) ★ 즐거리 달래는 창세가 독립운동을 위해 상경하자 단신으로 그를 찾아 나선다. 우연히 창세를 만난 달래는 그의 애인 집인 장충동을 찾고 거기서 그녀와 놀아나던 백호를 폭행한 죄로 교도소에 간다. 광복 후 창세가 이북에 있다고 전해들은 달래는 6.25때 북괴군 장교가 된 창세를 만난다. 전쟁으로 인해 달래와 창세는 다시 헤어지고 달래는 생모를 찾아 기뻐한다. 그후 포로수용소에 있는 창세의 소식을 듣게 된다. 창세는 자살하고 그 무덤 앞에서 달래는 아픈 가슴을 달랜다..... ※ 1972년 TBC-TV일일 연속극으로 방영 크게 히트하자 영화화한 작품으로 흥행에는 실패하였다. ★ 자료출저 : 한국영화 데이터베이스 ★ 개 봉 관 : 명보극장 -당시발매된 앨범 자켓- ★편집:맑은소리~ ~♡<

댓글